울산 동구 남목초 내 남목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박병창 | 입력 : 2023/09/25 [18:03]

울산 동구 남목초등학교 내 남목복합커뮤니티센터가 들어선다.

 

25일 울산시교육청에 따르면 올해 교육부가 공모한 학교복합시설 사업에 동구 남목초 내 남목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사업이 선정돼 예산 84억6천만원을 지원받는다. 

 

시교육청은 울산 동구청과 진행하고 있는 공영주차장, 어울림센터 조성 사업을 남목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사업으로 확대해 진행할 예정이다.

 

기존 남목도시재생사업으로 확보한 국비 72억6천만원, 지방비 69억여원과 합치면 사업비는 모두 226억여원이다.

 

오는 2027년까지 건립되는 남목복합커뮤니티센터는 남목초 내 기존 풋살장과 놀이 휴식터 부지를 활용해 지상 2층 연면적 6천520㎡ 규모로 1층에는 다목적 강당, 2층에는 돌봄교실, 방과후교실이 조성된다. 

 

공영주차장도 지하 1~2층 각 75면의 주차시설로 조성된다.

 

본관 건물은 2026년 2월에 완공하고 운동장 재구조화를 포함한 나머지 시설 공사는 2027년 상반기에 완공할 계획이다. 

 

학교복합시설 사업은 근린생활권의 중심이 되는 학교에 문화복지시설을 복합적으로 설치해 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공유하고, 학교 공간을 중심으로 지역공동체 형성에 중추적 역할을 하도록 하는 사업이다. 

 

울산시교육청은 학교와 지자체가 협력해 학교를 지역 생활의 중심으로 활용하고자 전국 최초로 학교복합시설 활성화 지역협의체를 조직해 운영하고 있다. 

 

남목초 학교복합시설 사업 공모를 시작으로 학생과 주민이 상시 이용할 수 있는 우수하고 특화된 학교복합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교육부 학교복합시설 사업 선정으로 울산 학교시설복합화의 모델이 되도록 추진하겠다”며 “앞으로 교육청과 지자체 간 지속적인 상호 협력으로 울산에도 학교시설복합화 사례가 많이 탄생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