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울주조은뉴스 | 입력 : 2024/03/21 [18:01]
본문이미지

 울산 울주군이 오는 23일부터 31일까지 삼남읍 작천정 벚꽃길 일대에서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를 연다.

 

올해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방문객의 편의를 가장 최우선으로 축제가 가진 본연의 재미를 최대한 부각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울주작천정벚꽃축제추진위원회 주최·주관으로 2017년부터 시작된 작천정 벚꽃축제는 아름다운 벚꽃과 함께 다양한 축제 콘텐츠를 제공해 상춘객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축제가 열리는 작천정 벚꽃길은 왕벚나무의 수령이 100년에 달할 만큼 오랜 역사와 추억을 품고 있어 울주에서 으뜸가는 벚꽃명소로 손꼽힌다. 

 

축제 기간에 작천정 벚꽃길 일대 사유지를 임차해 불법노점상이 들어서는 것을 사전에 차단하고 축제 행사장과 방문객을 위한 편의공간을 더욱 확대했다.

 

축제 주요 내용은 오는 23일 개막식과 함께 박군과 진성 등 인기가수의 축하공연을 비롯한 각종 공연이 펼쳐지며 24일에는 오케스트라와 밴드, 트로트, 버스킹 등 공연이 마련된다. 

 

아울러 올해 축제에서는 어린이 놀이시설을 비롯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한다. 

 

모든 세대가 같이 어울릴 수 있도록 전통놀이 체험을 제공하고 LED조명으로 야간체험존을 조성해 한층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인다. 

 

이순걸 울주군수는 “설레는 봄, 아름다운 벚꽃과 함께하는 제5회 울주 작천정 벚꽃축제에 많은 관심과 방문을 부탁드린다”며 “사랑하는 가족, 연인과 작천정 벚꽃축제에서 즐겁고 행복한 추억 만드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